본문 바로가기

평생과정설계

평생과정설계 기반 사업

장애인 당사자 지원사업

성민복지관
장애인의 평생에 걸쳐 스스로 권리를 누리고 참여하여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복지환경을 조성하고 평생과정설계를 실천함으로써 책임있는 평생복지를 실현합니다.
성민장애인주간보호센터
다양한 지원과 활동이 필요한 중증 장애인에게 일상생활훈련, 여가활동, 사회적응훈련 등으로 자립생활을 도모하고, 가족 상시 낮보호의 부담을 경감시키며 가족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가족기능향상을 도모합니다.
성민그룹홈
장애인의 지역 내 독립된 거주로 자립생활과 사회통합을 도모하며,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존엄한 삶을 영위토록 지원합니다.
장애인무료셔틀버스
노원구 내에 거주하시는 장애인분들께 생활에 편리함을 제공하고자 노원구무료셔틀버스를 운영합니다.

노인 당사자 지원사업

시립중계노인전문요양원
어르신 개별 건강상태에 따라 전문적인 의료・간호・재활 서비스를 지원하여 신체기능을 증진하고 일상생활에서 어르신의 자기결정권을 존중하여 능동적인 주체자로서 삶을 주도적으로 영위하도록 지원합니다.
시립데이케어센터
건강한 노년기의 자아 통합적 삶에 기초한 당사자와 보호자의 주체적 참여를 지원하며, 의료 및 간호재활과 심신의 건강한 생활영위를 위하여 소그룹 지지모임과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 참여로 지역사회 자원 활용 및 연계에 주력합니다.

아동•청소년•가족 당사자 지원사업

마들사회복지관
총 7개의 평생과정설계(PPP)의 포괄적 영역 중 직업과 주거는 전문 자원 연계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외 5개 영역(교육, 문화•여가, 소득재정, 보건•의료, 출산•양육)과 지역사회조직사업(행복한 우리 마을 만들기), 그리고 사례관리•위기지원사업을 통해 행복한 사람, 건강한 가족, 성장하는 지역사회를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성민장학회
저소득 학령기, 청소년기, 청년기의 아동․청소년 당사자들에게 생활비 및 장학금지원을 통하여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 향후 자아실현을 위한 진로 및 직업을 준비하고, 자원봉사를 통하여 지혜롭고 신실한 리더로써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