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사회복지법인 성민
성민성년후견지원센터장 김정인입니다

 사회복지법인 성민은 성년후견제도가 장애당사자의 주체적 삶을 지원하는 실효성 있는 제도로 정착되기를 바라며 2012년 2월 전국 최초로 성년후견지원센터를 개소하였습니다.

 성민성년후견지원센터는 성년후견제도 및 공공후견제도에 대한 홍보 사업, 교육 사업, 조사·연구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서울가정법원에 등록된 전문가 후견인후보자로서 직접 후견인, 후견감독인으로 활동하며 제도와 실천을 접목하는 전문적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14년부터 ‘서울특별시 발달장애인 공공후견 제도지원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발달장애인이 성년후견제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도설명회 실시, 관련 컨텐츠 개발, 홍보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의사결정지원이 필요한 발달장애인, 정신장애 및 치매 어르신의 수는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성년후견제도를 통해 의사결정지원이 필요한 당사자들이 권리를 존중받고, 안정적인 자립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성민성년후견지원센터는 그동안 축적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회복지 영역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이 모든 일들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