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견사무지원 & 후견감독사무

후견사무지원

성민성년후견지원센터에서는 후견사무의 질을 보장하고자 피후견인과 후견인의 신뢰관계형성을 지원하고 후견사무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안 등에 대해 후견인의 역할을 조력하고 지원합니다.


...
후견사무 매뉴얼 활용

후견심판청구 이후 후견등기가 완료되면 후견사무가 시작됩니다.
성민성년후견지원센터에서는 후견사무 시작에 앞서 후견인이 자신의 역할과 사무의 범위 등에 대해 인지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후견인 매뉴얼을 개발하고 전달합니다.

...
후견인 정기회의

성민성년후견지원센터는 정기적 후견인 회의를 통해 후견사무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후견인 지지를 통해 후견인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
후견사무일지 관리

성민성년후견지원센터는 피후견인과의 만남과 전화통화, 정보제공 등 후견인의 후견활동을 확인하고, 활동한 내용을 후견사무일지에 기록하도록 관리합니다.

후견감독사무

성민성년후견지원센터는 보다 체계적인 후견감독인의 역할을 정립하기 위해 후견감독인 자문위원단을 구성하고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후견감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후견사무의 질적인 관리를 지향하고자 합니다.


...
자문위원단 구성

사회복지, 법률, 회계, 의료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을 구성하였습니다.

...
자문위원단 회의

정기적인 자문위원단 회의를 진행하여 후견감독인의 역할을 정립하고 후견감독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